올해 인기 완구…상반기 ‘레고’·하반기 ‘또봇’

올해 인기 완구…상반기 ‘레고’·하반기 ‘또봇’

입력 2013-12-24 00:00
수정 2013-12-24 09: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올해 한 해 어떤 완구가 어린이에게 인기를 끌었을까.

롯데마트는 올해 한 해 마트 내 완구 매장과 전국 28개 토이저러스의 완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상반기에는 블록, 하반기에는 자동차 장난감이 강세를 보였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용 완구로도 사용되는 블록이 상반기 인기 완구 10위권 안에 9개나 이름을 올렸다. 특히 ‘닌자고’와 ‘키마’ 등 인기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레고’ 시리즈가 많이 판매됐다.

그 중 1∼3위는 ‘레고 빛의 신전’, ‘레고 크래거의 악어전함’, ‘레고 에픽 드래건 배틀’이 각각 차지했다.

아울러 롯데마트의 PB 완구인 ‘통큰 블록’ 시리즈도 2011년 출시 이후 12만여 개(매출 35억 원가량)가 판매되며 블록 인기몰이에 합세했다.

반면 하반기에는 자동차 완구가 어린이 고객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자동차와 변신 로봇을 결합한 ‘또봇’ 열풍이 거셌다.

또봇은 국내 자동차 업체와 협작해 X(쏘울), R(스포티지), W(레이) 등 다양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경찰차인 C(K3)도 출시되며 또봇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김진욱 토이저러스 팀장은 “또봇과 레고 열풍에는 애니메이션이 주요한 역할을 했다”며 “새로운 캐릭터와 인기 애니메이션이 앞으로 완구 시장을 판가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