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1골 1도움 “형편없이 시작해 긍정적 결말” 무슨 뜻?

호날두 1골 1도움 “형편없이 시작해 긍정적 결말” 무슨 뜻?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7-07 08:14
수정 2016-07-07 08: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호날두 1골 1도움. 유로 2016 포르투갈 웨일스
호날두 1골 1도움. 유로 2016 포르투갈 웨일스 포르투갈의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30일(현지시간) 프랑스 마르세유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열린 ‘유로 2016’ 8강전 포르투갈과 폴란드의 경기에서 승부차기에 끝에 4강 진출한 후 동료 히카르두 콰레스마와 함께 승리의 기쁨을 만끼하고 있다 .
EPA 연합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1·포르투갈)가 2016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16) 시작 때부터 포르투갈의 결승 진출을 바라봤다고 말했다.

포르투갈은 7일(한국시간) 프랑스 스타드 드 리옹에서 열린 대회 준결승에서 웨일스를 2-0으로 꺾고 사상 첫 유로 우승을 노리게 됐다.

호날두는 웨일스와 4강전에서 후반 5분 코너킥 상황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높이 뛰어올라 정확히 헤딩해 1골을 넣었고, 3분 뒤에는 페널티 지역 밖에서 낮게 깔아 찬 공을 나니가 살짝 방향을 바꿔 넣으면서 1도움을 기록했다.

호날두는 자신을 앞세우는 대신 “우리는 승리할 자격이 있다”면서 “의료진들도 마찬가지다.그들은 선수들의 건강을 위해 훌륭히 역할을 수행 중이다”고 공을 돌렸다.

ESPN은 호날두가 경기 후 “우리는 대회 시작 때부터 결승 진출을 꿈꿔왔다”면서 “긴 여정이 될 것을 알고 있었지만,우리는 여전히 토너먼트를 치르고 있다”고 기쁨을 표현했다고 보도했다.

그는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제가 항상 말하는 것처럼 ‘형편없이 시작해 긍정적인 결말을 맺는 게 낫다’”면서 “우리는 아직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지만,꿈은 여전히 살아있다”고 대회 우승까지 바라봤다.

한편 포르투갈은 이번 대회 조별리그에서 아이슬란드,오스트리아,헝가리와 모두 비겼고,16강에서 크로아티아에 1-0으로 이겼을 뿐 8강에서는 폴란드와 무승부 후 승부차기 끝에 4강에 올랐다.호날두도 헝가리전 2골 외에는 골 침묵을 지켰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